HOME > 낙도단기선교 > 유익
 
 
한국교회에 해외 단기선교가 많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해외 단기선교의 단점은 한 번 사역으로 끝나는 것이 대부분이며, 한 곳을 거점으로 삼는 것이 아니라 여러 곳을 다니면서 드라마와 여러 공연을 위주로 진행이 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낙도 단기선교는 낙도에 있는 분들과 함께 일주일을 지내면서 그 분들에게 직접 다가가서 전도와 함께 복음 영접을 위한 실제 선교가 이루어진다는 것입니다. 섬에서 만나는 영혼들에게 예수 믿고 천국가야 한다는 원초적인 복음 전도와 양육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낙도 단기선교를 통하여 실제적인 선교를 배울 수 있습니다.
 
해외 단기 선교는 금액으로 볼 때 적지 않은 돈이 든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낙도 단기 선교는 적은 금액으로 큰 사역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한 섬에 약 7-8명의 인원이 섬에 들어가서 사용하는 선교비용은 대략 100-150만원 정도입니다.
 
섬에서 선교를 하다보면 섬사람들이 얼마나 복음에 대해서 적대적인지를 알게 됩니다. 교회에 대해서는 긍정적이지만 복음을 그 분들에게 소개하면 여지없이 그 때부터는 다른 사람으로 변하게 됩니다. 그래서 그 분들이 복음에 적대적인 것을 볼 때 내가 예수님을 믿고 있는 것을 보면 얼마나 감사한지를 깨닫게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섬사람들에게 복음이 들어가면 교회에 나오게 되고, 놀랍게 변화되는 것을 보게 됩니다. 완악했던 마음이 부드럽게 됩니다. 서로 싸우던 사람들이 화평하게 됩니다. 확실히 십자가의 복음에 능력이 있음을 깨닫게 됩니다. 그래서 십자가의 능력과 복음의 소중성을 배우는 선교가 낙도 단기선교입니다.
 
교회의 영광(Church's Glory)이란 하나님의 영광을 회복하여 하나님 영광으로만 기뻐하고 즐거워하는 것입니다. 피 묻은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보혈로 그 영광됨을 누리며 경배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 영광됨으로 지역, 민족, 열방 가운데 비추어주는 것입니다. 이러한 하나님 영광됨을 위한 교회를 우리는 선교적 교회라 부릅니다. 낙도선교회는 조국의 교회들이 교회의 영광을 회복하는 선교적 교회가 되도록 섬기는 것이 비전입니다.
 
저희가 선교하는 대부분의 섬 교회들은 미자립 교회입니다. 480여개 유인섬 가운데 240여개 섬에 교회가 없다는 현실은 안타깝습니다. 이런 마을에는 교회가 설립될 수 없는 어려운 형편에 있습니다. 인구수도 적습니다. 연세를 보아도 대부분이 60세가 넘으신 분들입니다. 바로 이런 섬에 교회를 세우기 위해서는 저희들의 낙도 단기 선교가 필요한 것입니다. 단기 선교를 통해 계속적인 사역으로 이 분들과 친분을 쌓고 복음을 전합니다. 복음을 영접한 분들을 주축으로 해서 실제 교회가 세워 질 수 있는 토양을 만들어 갑니다.낙도 단기선교는 섬에 교회가 세워지는 모든 과정 속에 참여할 수 있는 선교입니다. 그래서 교회의 소중함과 하나님의 영광됨을 경험하는 선교입니다. 이러한 낙도 단기선교의 유익이 여러분 교회에서 경험되어지기를 소망합니다.